교육목표 및 진로
비전
최첨단 정보기술과 지식정보화 사회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 및 융합소프트웨어 산업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
인재상
소프트웨어학과 교육목표
- 21세기 새로운 밀레니엄 경제는 인공지능 산업 및 인터넷을 사용하는 지식정보 기반 컨버전스 산업으로 재편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. 새로운 천년의 핵심 분야는 인공지능, 사물인터넷(IoT), 빅데이타 마이닝, 공유경제 플랫폼, 감성 로봇, 지능형 드론 등이 될 것이며, 이에 관련된 고급인력 육성이 필요하다.
- 소프트웨어 분야는 하드웨어와는 달리 비교적 단기간 내에 적은 투자비용으로 선진기술과의 격차를 줄여 앞서 나갈 수 있는 두뇌 집약적 산업으로 우리나라 상황에 매우 적합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.
- 소프트웨어학과는 21세기를 주도하는 최첨단 정보기술로서 지식정보화 사회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 컨버전스 콘텐츠 개발산업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실무 전문성 및 빠르게 변화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스마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양성에 교육의 목표를 둔다.
학과 교육목표와 대학 교육목표와의 연게성
소프트웨어학과 교육목표 | 새로운 지식기반 산업의 고급인력 양성 |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인력 양성 | 컨버전스 기술 콘텐츠 개발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실무 전문성을 갖춘 인력 양성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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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북대학교 교육목표 |
진리의 전당 | A | B | B |
긍지의 요람 | A | A | A | |
봉사의 산실 | B | B | B |
교육방침
S/W 위주로 특화된 실무 중심의 인재 육성 교육 | - 수요 지향적이고 체계적인 다양한 세부 전공 트랙별 교육 - 차세대 신기술 중심의 전문 S/W 개발자 육성 - 빅데이타 마이닝, 사물인터넷 및 스마트 앱&웹 제작 능력 강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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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학 공동 개발 수행이 가능한 창의적이면서 실무적 교육 강화 | - 지역 연계의 실무 현장 능력 강화 . 현장실습 프로그램 조직화 : 인턴쉽 및 멘토링 활성화 . 프로젝트식 기반의 협업(학교-업체) 연계 강화 - S/W 졸업작품 제작 능력 강화 - 실무 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S/W 리더 양성으로 발전 |